스스로 분리막 세정하는 "이삭 MBR"

Guestbook

방명록쓰기 폼
  • 진승남 2016.12.17 16:52 안녕하십니까. 수처리관하여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필리핀 세부에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사업확장을 위해 매입한 부지에는 필리핀의 열악 환경에 따라 물을 공급받을 수도 없고 버릴 수도 없습니다. 근처에 수도시설, 배수시설 없습니다.

    즉, 우물을 파서 정화하여 사용해야하며, 버리는 건 하수처리하여 그냥 땅에 스미게 해야합니다.

    물을 정화하는 하수처리 업체 3군데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눈 결과

    RBC(Rotating Biological Contactor), AOP(Advanced Oxidation Processes), SBR(Sequencing Batch Reactors) 이렇게 각각 추천합니다.

    그리고 우물을 팔 경우에는 약간 짠물(바닷가 옆이어서)이 나와서 이를 역시 역삼투(RO : Reverse Osmosis) 또는 염분제거(Desalination)하여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현재 거주할 인원은 약 600명의 학생(주로 한국,중국,일본인)입니다. 모두 숙박을 할 예정입니다. 전문가의 이야기로는 최대 250큐빅미터의 물이 매일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를 기준으로 볼때 어떤 하수처리 시스템을 적용하는게 좋을지 전문가님의 조언 또는 견적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참고로, 하수처리된 물은 버리지 않고, 또 다시 수처리하여 변기 물내리는 용도로 다시 재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빗물도 받아서 사용할 계획입니다.